-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어반 리조트 ‘사운즈 한남’
- 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글로벌 예술섬 ‘노들섬 노들스퀘어’
- 서울 뷰티 패션 라운지, ‘DDP 비더비(B the B)’
- K-POP을 사랑하는 지구촌 여행자들의 놀이터, ‘종로 하이커 그라운드

요즘 날씨가 정말 좋지 않나요? 이런 날에는 밖으로 나가서 시간을 보내면 좋은데요. 그런데 밥 먹고 이동하고 카페 가서 또 이동하는 게 귀찮을 수 있지요. 여러 가지 먹을거리 볼거리를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한 건물에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서울 복합문화공간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복합문화공간은 작품 전시와 판매, 배움, 작업 공간을 제공해 누구나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접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전시부터 공연, 식당, 카페, 쇼핑 공간과 요즘 핫한 팝업스토어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요. 즐거움을 주는 공간에서 문화를 경험하는 핫플레이스가 된 복합문화공간으로 떠나 볼까요?

도심에서 즐기는 쉼과 행복, ‘사운즈 한남’

힙한 사람들로 가득한 이태원과 한강진역 사이, 한남동 거리를 걷다 보면 독특한 형태의 건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오픈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던 ‘사운즈 한남’은 오피스와 레지던스, 리테일, F&B 브랜드 등이 한데 모여있는 어반 리조트입니다.사운즈 한남에 들어서면 마치 미로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소규모 광장을 중심으로 여러 건물들이 불규칙하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브랜드를 탐험하는 재미가 있거든요.
사운즈 한남은 도심 속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인 만큼 이색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브랜드가 다양합니다. 브런치부터 한식, 양식을 즐길 수 있는 F&B 브랜드와 서점, 갤러리, 이솝과 다이슨 등의 브랜드 스토어도 만날 수 있어요.

사운즈 한남의 가장 큰 매력을 꼽는다면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재즈 공연과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상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에요.
5층으로 올라가면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는 ‘코튼 클럽’이 나타나. 영화 <라라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와 조명으로 보기만 해도 설렘이 가득합니다. 코튼 클럽에서는 사람들과 옹기종기 모여 재즈 공연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고, 가볍게 식사하며 공연도 관람할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좋아요. 매주 공연 라인업이 달라진다고 하니 다양한 매력의 재즈, 블루스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요.
고품질의 사운드로 콘서트, 오페라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음악 콘텐츠 전문 상영 라운지 ‘오르페오’를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해요. 오르페오는 영화, 오페라, 클래식 등 음악 콘텐츠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인데요. 하이엔드 사운드시스템으로 작품의 사운드를 실감 나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사운즈 한남에는 책과 음악,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 공간들이 다양해요. 영감을 주는 요소들이 곳곳에 숨어 있으니 특색 있는 문화를 즐겨 보고 싶다면,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한강에서 만난 복합문화공간 노들섬 ‘노들스퀘어’

한강 가는 거 좋아하시나요? 특히 노을이 아름답고 한강대교 중간에 위치한 노들섬에는 복합문화공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노들섬은 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글로벌 예술 섬입니다. 탁 트인 한강 풍경은 물론 콘서트, 페스티벌, 예술 체험, 버스킹까지 다채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해요.

노들갤러리에서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전시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시민들이 직접 찍은노들섬의 풍경을 전시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공간도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딱이에요.
노들스퀘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은 노들서가. 노들서가는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노들섬의 휴식 공간으로, 국내외 다양한 책을 구경할 수 있어요. 뻥 뚫린 통유리창에서 쏟아지는 햇볕을 쐬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는데, 듣기만 해도 낭만적이지 않나요~? 노들서가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일정은 노들섬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노들섬에서는 예술 문화 콘텐츠를 배울 수 있는 ‘노들컬처아카데미’도 진행됩니다. 10월에는 음악 비평 및 글쓰기 수업이 준비되어 있어요.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시설만 즐겨도 하루가 금방 갈 것 같은데요. 버스킹, 라이브 공연 등 탁 트인 한강 뷰를 바라보며 진정한 쉼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구석구석 숨겨진 노들섬의 공간에 푹 빠져보길 바랍니다.
최신 테크 기술 여기 다 있는 서울 뷰티 패션 라운지 비더비(B the B)

요즘 가장 핫한 서울 복합문화공간을 꼽는다면 패션의 중심 DDP에서 진행되는 서울 뷰티 패션 라운지 B the B를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지난 7월 새롭게 재구성된 비더비는 최신 기술 체험 공간으로 무장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공간을 지향하는 비더비는 브랜드 라운지, 라이프스타일 라운지, 뷰티 테크 라운지, 커뮤니케이션 라운지로 이루어져 있어요. 먼저,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거대한 숲에 펼쳐진 광활한 자연과 서울의 현재 트렌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의 포인트는 AI 로봇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바리스타 로봇이 커피를 내려주고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F&B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 AR/VR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뷰티테크 라운지에서는 AI 뷰티 솔루션과 가상 피팅 솔루션 등 최근 뷰티테크 기술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소중한 내 피부의 수분도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라운지로 이동하면 무료 전시회까지 관람할 수 있어요. 최근 전시회에서는 유망 중소기업 10개 사와 한국의 대표 조형 작가 권오상과 콜라보한 ‘서울의 멋: 반짝이는 좌대와 사물의 조각들’이 10월 3일까지 이어졌습니다.
브랜드와 문화예술의 콜라보를 통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새로운 관점으로 조명하는 커뮤니케이션 라운지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뷰티, 패션, 디자인, 문화가 집합된 복합문화공간, 비더비에서 친구들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I LOVE K-POP! 지구촌 여행자들의 놀이터 ‘하이커 그라운드’

여기 전 세계로 이어진 K-POP 사랑에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이 있어요. 바로, 한국에 여행 온 외국인 친구들이 꼭 들른다는 하이커 그라운드입니다.
지난해 7월 개관한 신개념 한국 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는 오픈과 동시에 한류를 사랑하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놀이터로 자리 잡았는데요.

대형 미디어월 ‘하이커 월’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다양한 체험존이 나타납니다. 한류 테마 실감형 전시 체험존인 K-POP 그라운드에서는 마치 내가 아이돌이 된 것처럼 영상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펼쳐져요. XR 기술을 활용한 라이브 스튜디오와 뮤직비디오 공간을 옮겨놓은 듯한 무대 장치에서 한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이커 그라운드 곳곳에서는 아이돌처럼 춤을 추며 릴스를 찍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하이커 그라운드에는 K-POP 뿐 아니라 한국 드라마와 영화 등 K-문화와 한국 유명 관광지를 한데 소개하는 공간까지 즐길 요소가 가득해요. 무료로 운영되는 곳인 만큼 외국인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해도 좋아요. 5층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과 유명 도넛 브랜드 노티드까지 있어 춤추며 떨어진 당을 충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한국 관광 랜드마크로 떠오른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K-문화를 체험해 보고 아이돌 간접 경험을 즐겨보는 거 어떨까요?

복합문화공간은 특히 요즘처럼 시원한 날씨에 특히 방문하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한 공간에서 맛집부터 예술 문화까지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죠. 오늘 소개한 복합문화공간 중 취향에 딱 맞는 공간을 골라 문화생활을 즐겨보길 바랍니다.
교보 뉴스룸 최신 콘텐츠